혜원의료재단

메뉴

혜원재단소식

감염내과 하영은 과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등록일 : 2020-10-21

보건복지부 지정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 감염내과 하영은 과장(감염관리실장)이 7일(화) 2020년 하반기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이 취소되어 비대면 방식으로 상을 수여하였습니다. 

하영은 과장은 감염관리실장으로서 코로나19 대유행 사태 시, 오랜 실무를 통해 쌓은 지식과 과거 감염병 대응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속한 방역정책을 수립하여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감염병 예방 원칙을 기반으로 정책을 수립하였으며, 세부적으로는 철저한 선별과정을 통해 코로나19의 원내 유입을 막고, 지역사회 내 코로나 확산을 차단함으로써 감염 예방은 물론 환자 및 직원의 안전을 지켰습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양상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정부의 지침을 따르면서도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하도록 있도록 하였습니다. 
 
의료진으로서, 환자의 생존권을 지키는데도 앞장섰으며, 일반 환자에게 필요한 의료서비스가 충분히 제공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율적인 진료시스템을 구축, 확진자 진료 전담 병동 신설 관련하여 하드웨어 및 운영 체계 구축을 전담하여 기획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세종병원은 원활하게 시스템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부천시민 나아가 국민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영은과장장관상.jpg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