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의료재단

메뉴

혜원재단소식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등록일 : 2020-06-29
메디뇌졸중적정성.jpg
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25일(목)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실시한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결과 1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뇌졸중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공인받게 되었습니다.
 
뇌졸중은 뇌경색과 뇌출혈을 통칭하는 뇌혈관질환을 말하며, 국내 3대 사망원인으로 꼽힙니다. 뇌졸중 골든타임 약 3시간 내에 병원에 도착하여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에 심평원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급성기 뇌졸중 진료에 필요한 여건을 갖췄는지를 평가하고, 국민에게 의료기관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18년 7월부터 12월까지 전국 248개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응급실을 통해 입원한 뇌졸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전문 인력 구성 여부 ▲뇌영상 검사 실시율(1시간 이내) ▲정맥내 혈전 용해제 투여율(60분 이내) 등 9개의 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 종합점수 100점 만점으로 전국 병원 전체 평균 92.45점을 월등하게 뛰어넘는 성적을 받았습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뇌혈관센터는 美 뉴욕대, 하버드의과대학 부교수를 거쳐 현재 터프트의과대학 영상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뇌신경계 영상의학 권위자 최인섭 교수가 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영상의학과 5개 진료과 총 13명의 의료진이 진료 하고 있습니다. 또한, 뇌혈관 전문의가 365일 24시간 원내에 상주하고 있으며, 진료부터 검사, 혈전용해제 투약, 뇌혈관 조영술, 뇌혈관 수술까지 전 과정이 3시간 골든타임 이내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핫라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치료, 예방뿐만 아니라 퇴원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재활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포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뇌졸중 치료 잘하는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빠른 치료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후유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의료기관이 되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