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의료재단

메뉴

혜원재단소식

종합병원 최초, 관상동맥우회수술 9년 연속 1등급 선정

  • 등록일 : 2017-12-12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 세종병원
종합병원 최초, 관상동맥우회수술 9년 연속 1등급 선정



본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허혈성 심장질환에 대한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 결과 9년 연속(2008~2016년) 1등급에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최초로 9회 연속 1등급에 선정됨으로써 다시 한번 심장전문병원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복잡한 기술이 필요한 관상동맥우회술은 의사의 숙련 정도와 치료과정의 충실 정도가 사망률 등 진료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 2015년 10월부터 2016년 9월까지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세종병원은 △관상동맥우회술 수술 건수 △수술시 내흉동맥 사용 비율 △수술 후 합병증으로 인한 재수술 비율 △수술 후 30일 이내 사망률 △수술 후 입원일수 등의 항목을 평가한 결과 종합점수 101.1점을 받으며, 병원 전체 평균 93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로 1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세종병원 의료진이 수준 높은 실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세종병원은 난이도 높은 심장이식술 시행, 부천지역 최초 로봇을 이용한 심장수술 성공, 국내 최초 3D 입체 내시경 심장수술에 성공하는 등 끊임없이 심장치료분야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35년간 대한민국 국민의 심장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심장전문병원으로서 다양한 케이스에서 우수한 수술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진] 세종병원 흉부외과 진료과장이 관상동맥우회술을 시행하고 있다.jpg
맨위로